무대 위의 천사들 (Angels on Stage)

이 소설은 미국의 한 도시에서 일어난, 장례식과 연극이 섞인 충격적인 일로부터 시작합니다.

진행자인 캐롤은 장례식에서 연설을 하며 자신의 지식과 유머감각으로 참석자들을 웃기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천사의 모습을 한 사람들이 무대 위에 등장하는데, 그들은 다양한 종교적인 경험들을 들려주며 사람들로 하여금 믿음의 진실과 사랑의 중요성을 되새겨보게 합니다.

장례식이 끝나자마자 캐롤은 이들과 함께 씬과 연극을 작성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그리고 이들과 함께 연극을 찾아가는 중, 캐롤은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세상을 바꾸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노력 중 일부는 반응이 없고, 또 일부는 적극적인 반응을 일으켜 충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좋은 의도로 시작한 일이 마음에서 생기는 두려움과 남들의 반응에 얽매여 어이 없는 일들로 번지면서, 캐롤은 이들을 지켜봅니다.

그리고 결국, 이들의 모습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큰 퍼포먼스를 하고 가장 큰 크리스마스 행사에 초대받게 됩니다. 이들을 조종하던 하나님의 대리인처럼 캐롤은 그들의 이야기와 의도를 담아 큰 연극을 공연합니다.

이 소설은, 신앙의 유물을 만들어 냄으로써 세상을 함께 구성해나가는 인류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것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고, 이것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노력이라는 것을 알리며, 우리 모두가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대를 기대하게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