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항구

비밀의 항구는 1948년부터 1960년까지 이어진 한국의 역사적인 사건을 소재로 한 역사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당시 국내 및 국외에서 일어난 사건을 그림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습니다.

1948년 5.10 사태와 이후의 운동으로 시작된 대한민국은 1950년의 한국전쟁을 겪으며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후 대한민국은 속도를 내며 발전하던 중 노무현 대통령이 2003년 6월 29일 자살로 인해 대한민국은 이와 같은 폭로 사건으로 얼룩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그 폭로 사건의 배후로 명명받았던 ‘비밀의 항구’는 과거 한국의 역사를 그때와 같이 편협하게 재해석 하는 것에 비하면서 대한민국은 얼마나 많은 것을 잃었는지 다시금 상기시켜주기 위한 것입니다.

‘비밀의 항구’는 1948년 부터 1960년 대한민국 민주주의 초석을 다지는 과정을 그립니다. 이후 대한민국 정치를 개혁하는 ‘제1공화국’ 시대와 젬뽕으로 시작된 ‘제3공화국’ 시대를 거쳐 현재의 ‘제5공화국’을 이루는 세대까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양상을 그립니다.

책은 서울, 광주, 부산, 경주 등 대한민국 내에서 방문할 수 있는 곳들을 선보여 주며, 역사와 ‘비밀의 항구’를 바탕으로 한 멋진 소설 이야기로 대한민국의 역사를 재조명합니다.

이 소설의 주인공은 1948년 5.10 사건으로 인해 살해당한 인물의 가족인 ‘배재학’입니다. 배재학은 부인, 어린이들과 함께 부산으로 피신하며 가족의 생활비를 모으고자 여러 가지 알몸 차림의 일거수일투족을 하며 혼자 굶어가며 살았습니다.

하지만 1950년 대한민국이 문제로 한국전쟁이라는 대형 생기로 인해 배재학은 자신의 금전적 안전과 가족들과의 안전을 위해 실종되어버립니다. 그의 가족이 실종된 이유는 누구도 모릅니다.

우연히 6년 후 ‘비밀의 항구’를 찾아 떠난 방글라데시 무두집회 생활을 하던 배재학은 무기억 및 무의식적인 상황으로 인해 과거의 일들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러다 현대 인제시에서 우연한 사건으로를 다시 깨우치게 됩니다.

이제 배재학은 과거, 현재 둘 다를 살아가며에 대한 진실을 밝히려 합니다. 그 도전은 대한민국의 역사를 다시 한번 정립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