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의 밤, 두번째”

“이미 어디서 본 것 같은데.”

그녀는 확신할 수 없었다. 쉽게 잊혀지지 않는 그 얼굴, 건나가며 말을 건네는 남자. 그러나 그는 그녀를 처음 보는 것처럼 보였다. 어딘가에서 불안한 예감이 들었다. 그녀는 머리를 헤치며 빈틈한 기억을 채우려고 했다. 그러나 기억을 떠올리기 전에 그녀는 喜多川歌麻希(or Kato Utako)의 리모델링한 펜션이 있는 언덕 위에 있는 이 별장에서 하루를 보낼 것이라는 것은 그녀의 기억에 절대 없었다.

매혹적인 정원과 멋진 풍경, 아름다운 인테리어에서 그녀는 꿈같은 축제에 참석한 것처럼 느껴졌다. 그러나, 밤이 지나가면서 그녀는 그것이 꿈이 아니라는 것에 빠르게 깨어났다. 그에게 다시 한번 말을 건네는 것은 그녀가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어, 어떻게 여기 오게 되었나요?” 그녀는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다시 물었다.

“당신은 멀리서 왔다면 누군가가 당신을 유혹한 게 분명하지만, 그것은 이제 중요하지 않아. 모든 것은 이 펜션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다니까.”

그녀는 미소를 지었다. 그녀의 미소가 거울처럼 반영되면서 모든 것이 한층 밝게 보여졌다. 그러나, 이 밝은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이 낯선 곳에서의 자신의 이야기와 상황에 대해 걱정하고 있었다.

“수상한 말씀이네요. 내가 어디를 가는지도 모르는데, 이곳에서 뭐를 기다리고 있으라는 거예요?”

남자는 그녀를 바라보며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새로운 소설을 위해서 이곳에 왔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녀는 더욱 곤란해졌다. “어쩌면, 그렇긴 하지만…”

“동시에 무언가 이상한 것을 당신도 느꼈을 겁니다. 이런 마성의 밤, 모든 것이 조금 실감나지 않나요? 하지만, 이곳은 당신이 찾는 곳입니다. 제가 당신을 여기로 데려왔지만, 당신이 온 것은 우리가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말문을 막았다. “그러면, 이곳에 누가 있는 건가요?”

“그건 당신의 소설에서 나왔던 인물이죠. 그러나, 그것이 현실이 된 것처럼 보입니다.” 알렉스는 그녀를 깊이 바라보며 말했다. “당신은 여기를 설명하기에는 좀 애매하죠. 하지만, 오늘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던 것들을 모두 확인한 후에는, 여기서 어떤 것을 찾던지 다 드러낼 것입니다.”

이것은 그녀의 기대 이상인 것 같았다. 수많은 탐구심이 들끓었다. 그녀는 알렉스와 함께 다른 방으로 이동했다. 그것은 낡은 방이었지만, 감동을 준다는 것이 쉽게 이해될 정도로 저마다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었다. 우리의 주인공은 명확한 소재를 발견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써내려갔다.

“저는 이 방에서 일 이 없어.”

“하지만, 특별한 종류의 존재감이 있고, 이 방은 당신을 위해 준비된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찾던 것인가요? 모험, 새로운 이야기들?”

“아니요. 이것은 당신이 찾을 수 있는 것 중 하나, 그러나 이 방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누구인가요?”

“제 이름은 레니입니다. 항상 옆에서 지켜봐 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레니에게 인사했다. “당신도 수상하게만 느껴지네요. 이 방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거지요?”

“당신을 위해 예상치 못한 일들을 준비해두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녀는 감동의 지누와 열린 마음으로 결국 이 방을 떠났다. 그리고, 그녀가 넘어져 다리부상을 당한 것 같았을 때, 그녀는 레니를 전부 다룰 수 있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신은 머릿속의 이야기를 단 하나의 소설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언제든지 그상태에서 시작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러한 체감은 대단히 어렵다. 오늘밤 그녀의 방에서 정전이 일어났기 때문에, 그녀는 가지고 있던 노트북으로 작업할 수 없게 되었다. 그녀는 체험이 이루어진 책상에 가서, 블록노트와 휴대용 펜으로 글쓰기를 시작했다. 그녀는 갖가지 생각을 떠올리고,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다. 하지만, 어떤 것이 당신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일까?

그녀는 갑자기 소리에 놀랐다. 그녀는 마르세유(?)가 부른 노래의 멜로디에 맞춰 노래하는 여성 창가에서 노래하는 소녀에 귀를 기울였다. 맨션의 매력은 한층 더해졌고, 그녀는 예상하지 못한 밤을 보냈다.

아마도, 그녀는 새로운 이야기들과 함께 내일을 마주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