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꿈

1945년 8월 15일, 일본의 패배로 인해 대한민국의 국가적 독립이 선언되었다. 하지만 그것은 꿈에 불과했다. 3년 후, 1950년 6월 25일, 북한이 남한을 침공하면서 한국전쟁이 시작되었다. 전쟁은 3년간이나 계속되었으며, 많은 인명과 재산이 희생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대한민국은 황폐하고 파탄 상태였다. 전쟁으로 많은 건물들이 파괴되고, 인프라 구조가 많이 망가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정부는 믿을 수 없는 속도로 국가를 재건해 나갔다.

그중에서도 특히 이름이 알려진 것은 서울재건이다. 전쟁으로 사회경제적으로 가장 중요한 도시인 서울은 더 이상 굴곡을 덜어낼 수 없는 상태였다. 그러나 대한민국정부는 서울을 모든 힘을 다해 재건하겠다는 포부로 바라보았다.

재건을 위해 대한민국정부는 많은 인재들을 모아 미국 등 해외로 보냈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과 수많은 아이디어를 가져와, 서울을 새롭게 만들어가는데 기여하였다.

내 목소리는 대답 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도전과 엄청난 악재들을 극복하여 서울재건은 꿈을 현실로 만들어냈다. 1960년대 서울의 도심 중심인 광화문역과 종로를 중심으로 경제 개발이 이루어져 기업들이 입점하게 되면서 출근 시간으로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고, 또한 화려한 충무로와 남대문, 명동 등은 세계 유명 광장으로 자리매김해 각역당에서 그들만의 ‘꿈’을 채울 수 있게 되었다.

서울을 새롭게 만들어가는데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은 예술인들이다. 예술가들은 대한민국 정부와 함께, 새로운 서울을 창조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회와 행사들을 개최하였다. 이러한 예술적 활동은 서울재건을 추진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고, 이후 대한민국 예술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다.

당신, 이야기가 전 물러나기 전 마지막 손목술을 가하기로 마음먹었다. 서울재건이라는 꿈을 실현한 많은 인물들과 그들의 역사적 이야기를 담은 책을 써내려가며 대한민국 역사 소설 작가로서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전에 도전할 것 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